㈜대광건영이 분양 중인 ‘동래사적공원 대광로제비앙’ 에 이목이 집중되며, 견본주택 내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합리적인 분양가 · 숲세권 입지 · 혁신평면을 갖춘 것은 물론, 계약 조건을 변경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크게 낮춰서다.
최근 들어 해당 단지는 기존 계약금 10%를 5%로 낮췄다. 또한 중도금 2차까지 무이자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3차부터 6차까지는 이자후불제를 적용해 수요자들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하다. 입주까지 추가적인 자금 부담이 없어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
단지는 비슷한 시기 공급되는 부산 타 분양 단지 대비 최대 1억원 가량 분양가 (전용 84㎡ 기준) 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전용 84㎡ 분양가가 최저 7억원부터 책정됐는데, 이는 인근 지역에 위치한 분양 단지 보다 최대 1억원 가량이나 저렴한 것이다.
또한, 시공을 맡은 대광건영은 지난해 7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조경 - 기타조경공사분야에서 6위를, 토목 - 택지 · 용지조성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1군 브랜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대광건영의 아파트 브랜드 대광로제비앙은 명품주거 공간을 창조하는 아파트로 사랑받고 있으며, 향후 예정된 1만6천여 가구 공급 물량 중 6천여 가구를 경상권에 공급하는 등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전국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대광로제비앙의 상품성이 특히 돋보인다. 단지는 전용 84㎡ ~ 220㎡의 중대형으로만 구성됐으며, 4 ~ 7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용이하도록 설계됐다. 세대 내부는 오픈발코니 · 테라스 · 펜트하우스 등의 평면을 도입,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혁신설계도 선보인다.
또한 사우나 · 휘트니스장은 물론, 사이클장 · 클라이밍 · 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 등이 조성돼, 단지 내에서 다양한 여가 활동도 즐길 수 있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한 방문객은 “대단지에 내부가 고급스러운 것은 물론, 대규모 공원까지 있어서 생활하기 너무 편할 것 같다” 며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최근 계약조건이 변경된걸 알고, 계약을 고려해 견본주택에 방문하게 됐다” 고 전했다.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륜동 일원에 들어서는 ‘동래사적공원 대광로제비앙’ 은 지하 4층 ~ 지상 28층 14개동 총 1025가구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천로에서 운영 중이다. 입주는 2029년 3월 예정이다.